2018 소비 트렌드 ‘워라벨, 소확행, 케렌시아’

%ea%b7%b8%eb%a6%bc1

요즘 인터넷기사를 보다보면 “가격인상”이란 타이틀을 많이 보게되는것 같아요.

위의 이미지에서도 보이듯 치킨, 생리대, 영화, 과자 등등 흔히 접했던 장보기나 외식, 평범한 문화생활조차도 이제는 조금 망설이게 되지않을까 싶네요. 그래서인지 저의 경우엔 유독 워라벨이란 단어를 많이 들어본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워라벨” 이란 키워드 들어보셨나요?

들어보기는 했지만 무슨뜻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워라벨과 더불어 2018년 소비트렌드를 대표하는 신조어 키워드 몇개 소개해드릴께요.

1. 워라벨 (Work-and-life balance)

0000426182_002_20171012050111274

워라벨은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신조어입니다. 본인의 커리어를 쌓고 회사에서 능력을 인정받길 원했던 기존세대와는 달리 요즘은 적당히 벌면서 잘 살기를 희망하는 젊은 직장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이라고 하네요.

야근을 당연시하던 예전과는 달리 자율출퇴근을 하며 퇴근후 제2의 저녁을 꿈꾸며 댄스, 운동 등 취미생활을 즐기는 생활방식도 워라벨을 지향하는 삶의 모습이 아닌가 싶네요.

2. 소확행 : 작지만 확실한 행복

i3lsdnh49qkogia5zrzphez70yha

소확행은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이는 일본의 무라카미하루키의 수필에 등장하면서 생긴 신조어인데요. 소설속에서는 소확행을 ‘갓구운빵, 보송보송한 수건, 고양이와 침대에 같이 누워있기’ 등 소소한 일상 속 행복감이라고 표현했습니다. 소확행이야말로 자신이 마음먹기에 따라 얼마든지 누릴수 있는 행복인것 같네요. 여러분들에게 소확행은 뭐가 있는지 잠깐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3. 케렌시아 (Querencia)

458916_85925_916

‘케렌시아’란 투우장의 소가 싸움을 앞두고 혼자 조용히 숨을 고르는 장소를 뜻하는 스페인어로 지친일상에서 휴식을 취할 나만의 공간, 안식처를 의미합니다.

요즘 직장인들은 1시간 남짓한 점심시간에 본인만을 위한 케렌시아를 찾아 잠을 자기도하고 게임, 커피를 마시며 스트레스를 푼다고 해요.

케렌시아로 인해 올해는 수면과 관련된 ‘슬리포노믹스’ 사업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하네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자신만의 공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어떤 공간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ea%b7%b8%eb%a6%bc2

<LoadUp Twitter Analysis ‘소확행’ 검색어 추이 2018.03 ~>

로드업 트위터 분석에서 오늘 소개해드린 2018소비트렌드 키워드 중 ‘소확행’을 검색해봤어요.

곳곳에서 물가가 인상된다는 기사와 함께 소확행의 키워드도 급격히 증가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경제가 어려울수록 이러한 소소한 행복에서 만족감을 찾게되는것 같아요.

저는 지금 제 앞에 놓인 따뜻한 커피한잔이 소확행이예요. 소소한 행복은 멀리서 찾지않아도 되는것 같아요.

지금 여러분의 소확행은 어떤건가요?

.

.

.

.

.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